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hestak UI 7.0.3 (koKR 번역 완료!)
    더닝 UI 소개 2018. 10. 23. 16:07



    *소개에 앞서 더닝이 ShestakUI koKR locale 제작 및 수정을 결정하게된 이유...

    -대한민국의 와우저들은 통합 애드온 UI의 쏠림 현상이 심합니다. 다양성이 부족하고, 변화에 수동적이며 새로운 해외의 트렌드를 접목하는걸 불편해하고 두려워 합니다. 저 더닝은 다양한 UI를 사용하는 유저 확충을 위해 Tuk UI 계열의 유명한 해외 Shestak UI를 로컬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살펴보고 제일 먼저 놀라게 된것은 코드 자체가 굉장히 깔끔하고 정리 정돈이 무서울 정도로 되어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단기간의 코딩이 아닌 수년간 노력하며 여러 멤버들과 같이 만들어 최적화가 잘되어 있고, 유지관리가 잘 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해외 유명 통합 애드온이 koKR 즉, 대한민국 로컬이 지원안한다는 사실을 접하고 직접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1달 동안 로컬작업 및 마스터 코드를 수정하면서 여려움이 많았지만(평일 5시간 자면서 코드 작업), 다듬고 또, 다듬어도 에러가 있다는 사실은 받아 들여야 했습니다. 이부분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부분 입니다. 그리고, 여러분 도움또한 필요합니다.개선 사항이나 기타 문의 사항은 반드시 더닝에게 피드백 부탁 드리겠습니다

    -기존의 타 통합 애드온과는 다르게 사용자가 때로는 직접 코드 수정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통합애드온의 성격을 알고 있고, 코드 이해도가 있는 유저들이 사용을 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보통 이는 유저가 결정해야할 부분이기 때문에 이렇게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에러가 발생하면, 직접 찾아보고, 수정할 열정이 계신분만 사용하세요!"라고 다시한번 말하고 싶습니다.


    *간곡하게 다시 한번 부탁 드립니다! 통합 애드온을 이용하시면서 제작자의 생각과 의도를 이해하고 알아주세요!


    통합 애드온을 만들고 아무리 허접한 애드온을 직접 코딩하기 위해서는 코더들의 열정과 시간, 노력이 필요로 합니다. 정말로 많이 힘들고 수많은 실패와 수정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 대해서 대가가 없습니다. 좋아서 하는거니까요 그러니 이용자분들께 부탁 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애드온을 만든 코더들의 노력에 고맙다는 생각을 가지고 이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최소한 이는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그사람이 왜 이 통합 애드온을 만들었고, 더닝은 왜 locale 작업을 했는지를 이해하시고 이용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아무런 이유없이 제작자와 코더를 비방하거나 욕하지는 말아주세요!)

    *앞으로의 계획은 현재 Shestak UI 개발진과 이메일을 통해 한국어 locale 적용 및 폰트 적용에 대해 커뮤
    니케이션 중이며, 추후에 결정이나는 부분이 있으면 반드시 피드백 내용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오시면 Dunning UI에 대한 정보와 기타 여러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불편한 사항도 블로그에 달아주세요(관리가 더 편하고 피드백이 빠름) 또한, 개인적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앞으로 더 발휘하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받을수 있는 기부를 페이팔을 통해 받고 있습니다. 이외에 다른 기부도 받고 있으니 어떠한 형태로든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게 고려해 주시면 앞으로 더 놀라운 일들이 생겨날 것입니다.(현재 저는 10년된 AMD 데네브 CPU를 사용중입니다..., 어떠한 형태의 기부로든 스스로 동기부여를 위해 정말로 감사하다는 마음으로 받겠습니다.) 기부를 위해 블로그로 이동! 

    *혼자서 코딩을하고 수정을하고 디버깅을하고 작업을 하기때문에 많이 힘든게 사실입니다. 피드백이 느려지고 문의 댓글이 늦어져도 이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Dunning UI 트위치에 올려놓고 나서 해외 사용자들에 대한 질문과 코드 문의 대응, 국내 인벤 유저 문의에 대응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부족한 상황 입니다. 이해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Dunning UI와 Shestak UI를 개발, 작업하며 많은 부분을 느끼고 스스로 한계를 마주하기도 했습니다. 이때 주위에서격려해주시고 칭찬해주신 분들게 다시한번 감사 드리며, 주위에서 항상 격려해주시고 고마운 댓글을 달아주신 여러유저분들게 다시한번 감사하다는말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보잘것 없지만 그런 공대장을 잘따라주고, 열심히 노력해주시는 우리 Diamond 길드 신화 공대원들에게도 다시한번 고맙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F.W.U.(Free WoW User's)와 좀더 다양한 UI를 사용하는 한국 유저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Shestak UI localization project 
    -Tuk UI와 Elv UI의 장점만을 고스란히 계승한 미니멀한 통합 UI


    *Shestak UI 소개
    -모듈 코드간의 표준화된 일관성 유지(관리가 용의함), 가벼움,기본 인터페이스를 바탕,업그레이드된 기능 제공
    -지속가능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 유지, 불필요한 인터페이스는 유저가 토글 가능
    -블리자드 기본 UI의 error hole을 채워주는 다양한 기능 및 유저인터페이스 제공


    *Shestak UI 특장점
    -블리자드 기본 UI의 기능을 계승 및 업그레이드 적용
    -뛰어난 시안성 및 다양한 편의 기능 제공
    -처음 세팅이 어려울 수 있지만, 한번 완벽하게 고정된 세팅은 지속적으로 계승 가능함(백업은 반드시 필수!)


    *Shestak UI의 단점
    -초보 유저는 적응이 힘들수 있음
    -필요에 따라서는 코드를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환경에 맞추어 수정해야함


    *설치 방법
    -압축을 푼 후, ShestakUI와 ShestakUI_Config 2개의 파일을 Interface\Addons\안에 붙여넣기후 와우 실행


    *인게임상에서 활용 가능한 주요 기능 및 명령어
    -게임상에서 "/uihelp" 입력하면 주요 명령어 소개


    *기타 문의 사항이나 개선 사항은...
    더닝 UI 블로그로 이동!



    Shestak UI 7.0.3 koKR release version.7z



    '더닝 UI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nning UI release version  (0) 2018.10.10

    댓글

Designed by Dunning.